[교육칼럼 : 깃발만 꼽고 성경만 배운다고 기독교학교인가?]

56.외식하는 자여 너희가 천지의 기상은 분간할 줄 알면서 어찌 이 시대는 분간하지 못하느냐
57.또 어찌하여 옳은 것을 스스로 판단하지 아니하느냐
<누가복음 12장 56절 – 57절>

1.2006년 등대글로벌스쿨(등대국제학교)가 개교할 때 등대글로벌스쿨과 같은 학교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특히 경기북부지역에는 거의 전무 하였고, 기독교교육을 근간으로 한 국제,국내과정의 통합학교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올해로 10년이 지났습니다.

2.지난 10년동안 수 많은 등대글로벌스쿨과 비슷한 형태로 학교들이 저마다의 목적과 소명안에서 설립 되었고, 이후 설립 되었으나 이내 문을 닫은 학교도 있으며, 또 다른 학교들은 각자 나름대로 영역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3.등대글로벌스쿨이 학교를 설립하고 운영하면서 가장 우선 가치를 두었던 것은 [기독교교육]이였고, 10년동안 이 가치는 흔들리거나 변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많은 유혹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였지만, 하나님의 은혜안에서 삶으로 묻어나는 창의적인 교육, 사랑의 교육, 나눔의 실천 등 기독교교육의 뿌리를 온전하고 든든히 세워가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그리고 이 약속은 변함없이 지켜나갈 것 입니다.

4.등대글로벌스쿨은 ‘우리만이 기독교교육을 하는 유일한 학교’이다. 라는 오만한 태도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등대글로벌스쿨은 ‘우리가 제일 기독교교육을 잘하는 학교이다.’ 라고 교만을 떨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등대글로벌스쿨이 가장 외치고 자랑하고 싶고 세상 그 어떤 학교보다 잘하고 싶은 것은 [기독교교육]이며, 이 [기독교교육]을 통해 등대의 수많은 학생들이 자라나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10년의 시간동안 그 노력과 가치, 약속은 수많은 졸업생들과 다양한 학교의 교육시스템, 프로그램등으로 검증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귀한 열매로 나타날 것 입니다.

5.성경은 우리에게 깨어 늘 분별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분별하지 않고 구분하지 않으면 수많은 유혹과 시험에 빠져 우리의 삶, 그리고 우리 다음세대들의 삶도 하나님과 상관없는 잃어버린 세대라 될 것 이라고 경고합니다.

6.안타깝게도 요즘 등대와 같은 학교들의 모습을 보면 우후죽순(雨後竹筍)처럼 깃발만 꼽으면 되는 듯이 학교가 설립되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학교가 해외명문대학 진학을 성공적으로 시켜준다고 합니다. 자신들은 영재교육을 하니 특별한 아이들이 될 것 이라 자랑합니다. 해외 학교의 분교라고 하며 해외유학에 다양한 지원 및 준비를 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독교교육 기관이며 복음적인 가르침을 하고 있다고 선전합니다. 건강한 기독교학교가 분명 존재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못한 학교들이 수도 없이 많이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7.기독교교육은 인생의 성공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기독교교육은 하나님을 아는 것, 그리고 그 하나님을 통해 자신의 인생을 거룩하게 낭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자신의 삶을 세상을 향해 낭비하는 삶을 적극적으로 살아가는 사람을 세워가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명문대가자! 세계 10대 대학에 들어가라! 영재가 되라! 우리는 당신의 자녀를 특별하게 만들어줄 수 있다! 이것이 성경의 가르침인가? 우리는 생각해보고 고민해봐야 합니다. 분별해야 합니다.

8.등대는 세상 그 누구보다 하나님의 아이들이 귀합니다. 소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도 설립되어지고 있는 기독교교육을 모토로 세워진 학교들이 기독교교육을 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아이들은 기독교교육을 받아야 할 권리가 있기 때문이며, 이 권리를 다음세대에 뿌리내리게 하는 것이 등대의 목적이자 소명이기 때문입니다.

8.공교육에 지치고 실망하며 하나님 말씀으로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하나님을 가르치며, 하나님의 눈물과 꿈을 담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가기를 원하는 부모님들, 그래서 분별하셔야 합니다. 공부해야 합니다. 거룩해야 합니다.

9.부모가 분별하지 않으면 누가복음 말씀처럼 날씨는 구별할지 몰라도, 시대를 분별하지 않고 그 모든 피해는 다음세대, 우리의 자녀들에게 쏟아질 것 이기 때문입니다.

10.혹시 기독교교육, 기독교학교를 고민하시는 모든 부모님들, 선택하기 전에 기독교 학교의 가치를 확인하십시요. 그리고 기독교 학교의 역사로 검증해보십시요. 그리고 기독교 학교의 이상을 함께 꿈꾸십시요. 그리고 내 아이를 위해서가 아니라 내 아이를 포함한 내 자녀가 함께 살아가는 다음세대를 위해 이 귀한 사역에 동참 하시기를 축복합니다.

11.등대글로벌스쿨이 지난 10년보다 앞으로 10년, 100년 이후까지 그 기독교교육의 가치를 세우고, 역사로 그것을 검증하고, 기독교교육의 이상을 함께 꿈꾸는 동역자들과 다음세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오만하지 않고 겸손하게 말씀과 동행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를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