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글로벌스쿨 학칙안내

■ 생활목표
1.살아계신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며 모든 상황을 인도하심을 믿는다.
2.자신을 사랑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며 좋은 생각, 바른 언어, 성실한 행동으로 생활한다.
3.학교의 규칙을 지키고 맡겨진 모든 일에 긍정적인 태도를 갖고 성실하게 수행한다.

■ 생활규정
1.자신의 비전을 향한 인생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준비하는 학교생활을 한다.
2.규제보다 권장을, 꾸지람보다 칭찬을, 징계보다는 표창을 기본방침으로 한다.
3.정기적인 상담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필요를 알고 채운다.
4.상벌 제도를 바탕으로 교사와 학생들 간의 감정적 대립을 최소화 한다.

■ 생활방침
1.본교의 학생은 교내외를 막론하고 그리스도인으로 단정한 품행을 유지한다.
2.학교 내에서는 MP3, 카세트, 휴대폰 등 학업과 관련 없는 음악, 라디오 방송 등을 청취해서는 안 된다. (교사의 허락이 있을시 학습 목적으로 사용 가능)
3.학교에서는 면학 분위기 형성을 위해서 휴대폰 사용을 금한다. 가정에서 학생에게 연락할 경우는 학교를 통해 연락을 취한다.
4.본교의 학생들은 급우 간의 욕설, 집단 따돌림, 폭행, 싸움을 하거나 폭력을 흉내 내서는 안 된다.
4-1.그런 경우 그 비중에 따라 체벌, 유기 혹은 무기정학, 퇴학 처분을 당할 수 있다. (벌칙시스템 : 옐로카드, 레드카드 벌점제)
5.본교의 학생은 어떠한 경우에도 청소년 유해업소에 출입해서는 안 되며, 출입하거나 민형사상 및 법률관련 책임소지 및 처벌이 있는 경우에는 징계를 받게 된다.
6.본교의 교육방침과 학부모의 교육동의서에 의해 필요한 경우 비정기적으로 학생의 핸드폰 및 개인사물함을 점검할 수 있다.
7.사이버상에서도 타인에 대한 비방, 욕설 등은 학칙에 의해 처벌 될 수 있다.
8.본교의 학생은 학교와 교회에서 인정하는 범위 내의 건전한 사귐을 제외한 무분별하고 불건전한 이성교제는 징계를 받는다.
9.학교에 등교할 때는 불량 만화책, 불량도서 및 이에 상응하는 사진, 테이프와 같은 불필요한 물품을 소지해서는 안 된다.

■ 학생복장
1.본교의 학생은 복장과 두발에 있어 단정한 용모를 갖추고 그리스도인으로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
2.교복착용은 철저하게 지키도록 한다.
3.항상 의복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4.학교에 있을 때는 항상 ID카드를 패용해야 한다.
5.학생이 착용하는 신발은 운동화나 단화를 원칙으로 하며, 양말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슬리퍼는 사용을 금한다.
6.두발은 남여 모두 단정한 머리를 기준으로 한다.
7.학생 신분에 어울리지 않는 머리 염색, 색조 화장 등은 할 수 없으며, 각종 장신구 (귀걸이, 색안경 등) 또한 착용할 수 없다.
8.학생부는 교복의 변형에 대하여 벌점을 부과할 수 있으며, 변형이 심한 경우 교복 재구입을 학부모에게 요청할 수 있다.

■ 경건생활
1.성경을 날마다 읽고 암송하며, 하루 일과를 기도로 시작한다.
2.매일 1교시 아침 예배는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 출결, 지각 및 조퇴
1.결석은 특별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만 허용, 반드시 보호자의 확인(사유서 제출)이 필요하다. 무단결석은 징계를 받는다.
2.본교 학생은 시간 엄수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3회 지각은 1회 결석으로 간주되어 기록된다.
3.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담임교사의 허락(사유서 제출)과 부모님의 동의하에 조퇴할 수 있다.
4.등교 후 교내를 벗어날 경우 반드시 담임교사의 허락이 필요하며 무단외출은 징계를 받는다.

[■ 등대글로벌스쿨 학칙 다운로드] 자세한 학칙에 대한 안내와 규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업데이트 2012년 9월 16일)